안녕하세요. ‘카자 이야기’ Creative J입니다. 오늘은 카메라나 USB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주목, USB, Micro SD, SD, 플래시 카드 등등 샌디스크 메모리칩을 쓰신다면 꼭 알아야 할 상식을 준비했습니다. 막상 메모리칩이 고장, 인식 불량 현상이 나타난다면 ‘에잇 얼마나 한다고 고쳐, 그냥 하나 사야지.’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하지만 영상 촬영을 다루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충격과 공포의 시간이기도 합니다.
메모리카드가 좋은 경우에는 4-5만원 흔하지 않게 10만원을 훌쩍 넘는 메모리카드가 있는데요. 고장이 날 때마다 새것으로 갈아버리기에는 아까운 돈입니다. 그렇다고 A/S는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겠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복잡한 샌디스크 A/S 정책, 지금 천천히 풀어드리겠습니다.
1. Apple사와 비슷한 A/S 정책
저도 찾아봤지만 샌디스크 A/S 정책은 애플과 유사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애플은 위탁 수리를 통해 애플이 직접 A/S를 하지 않는데요. 샌디스크 A/S도 이와 유사했습니다. 아니 오히려 애플 A/S가 가장 편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샌디스크 A/S 정책은 총 5개의 수입업체에서 A/S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구매한 회사에서만 교환할 수 있었습니다. 그 말인즉슨 만약 A 수입업체에서 샌디스크 제품을 구매했다면 B, C, D, E 업체에서는 자사에 샌디스크 제품을 구매하지 않았으니 교환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5곳의 수입업체, 제품에 문제가 생기면 해당 수입업체에서만 교환 가능, 수리는 불가능하다.”
또한, 수리할 수 없고 단순 교환만 가능하다는 게 샌디스크의 입장입니다. 정리하자면 수리(복구)는 불가능하고, 교환만 가능하되 교환방법은 각 수입업체에 직접 문의를 해봐야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2. 수입업체는 홀로그램 스티커의 모양을 보고 알 수 있지만...
해당 수입업체는 홀로그램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홀로그램이 있다고 해서 모두 다 A/S가 가능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홀로그램마다 새겨진 로고가 있습니다. 총 5개의 로고가 있을 텐데요. AK, ENL, Focus, SeAH, Soi 가 샌디스크 수입업체이자 A/S 센터의 역할을 하는 곳 입니다. 하지만 이 홀로그램 로고가 항상 온전치 않다는 건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SeAH(세아)’ 수입업체를 통해 샌디스크 메모리카드를 구매했으나 어느 순간부터 지워져서 보이지가 않습니다. 다행히 로고를 찍어둔 사진이 있어서 알게 되었습니다.
“홀로그램만 잘 간수해서 되는 문제가 아냐… 각 수입업체 표시가 된 로고를 지워지지 않게 간수해야!”
만약 미리 찍어둔 사진이 없는데 업체명이 지워졌다면 구매영수증을 통해 구매했던 구매처 및 인터넷 구매를 하셨으면 상품정보나 판매자정보 및 판매자를 통해 구매증명 및 해당 수입업체 증명을 할 수 있다면 A/S가 가능함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3. 정식유통업체 연락처
AK (ARD Holding ,Inc Ak internetshopping) > 1544-4322
ENL > 02-848-0022
Focus (Focus on Ent . Inc) > 02-703-0970
SeAH (SeAH networks) > 02-6384-8100
SOI (SOI Electronics co.LTD) > 02-3272-3737, 02-3272-3738
어떠신가요. 5년 무상 A/S가 이렇게 까다로울줄은 꿈에도 상상 못했습니다. 앞으로는 잘 보관하면서 신줏단지 모시듯이 사용해야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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