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자 이야기’ Creaitve J 입니다. 오늘은 저희 학교 소식을 전해드릴까 하는데요.
저희 학교는 청운대학교 학습 공동체 프로그램, 청학동이라는 시스템이 있어서 학교에서 일정한 예산과 공간을 제공해주어
스터디그룹이나 멘토링, 튜터링을 할 수 있게 만든 제도입니다.
그래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친구들이 모여 청운대학교 학습 공동체 프로그램 (청학동)을 시작했는데요.
9월 15일 1주차가 시작되었습니다.
제가 팀장이 되어서 이루어진 스터디그룹 M.A.P은 ‘Media . Application . Photo’을 주제로 진행하는 그룹인데요.
미디어 매체중 사진을 위주로 수업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더 심화과정으로 들어가거나 활용하는 그룹입니다.
첫 시간이니만큼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는데요.
저희 팀이 어떻게 나아갈 방향과 처음으로 그룹장을 하는 만큼 친구들의 의견을 들어보았습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희망 사항을 이야기하면서 화기애애하게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이야기가 끝나갈 무렵 지도교수님이신 민병현 교수님이 직접 오셔서 저희 청학동 친구들을 응원해주었습니다.
교수님은 ‘그룹스터디의 지도교수인 만큼 최선을 다해서 그룹스터디를 도와주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룹스터디 향후 계획서를 보시고, ‘‘사진과 조명’의 심화과정인 직접 DSLR을 만져보고,
사진은 어떻게 찍을 것인가에 대한 설명’을 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주로 ISO(노출), F(조리개), 셔텨스피드의 상관관계를 알려주신다고 하셨는데 벌써부터 기대가 되었습니다.
(보충설명) 청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인점을 활용하여 그룹스터디 M.A.P는 카카오톡과 밴드를 활용하여 온라인에서도 소통하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이렇게 교수님의 응원과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이 끝나고 9월 22일 화요일,
같은 장소에서 본격적으로 민병현 교수님이 강의하시는 ‘사진과 조명’ 강의에 관련된 요점정리를 요약하는 시간을
갖는다는 약속으로 기숙사로 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