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주간의 소식/물건 사용 후기, 정보

소니 서비스센터 강남점 후기, 최상의 서비스! 하지만...

안녕하세요. ‘카.자 이야기’ Creative J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소니 서비스센터 강남점 서비스 후기에 대해 간단히 쓸 생각인데요.

소니 서비스센터 방문 이유는 다름 아닌 먼지 제거 때문에 방문했습니다.

3-4개월에 한 번씩 해야 한다고 이번에 들어서 8개월이 지난 지금 했는데요.



사실 소니 서비스센터 강남점보다는 소니 서비스센터 부천점이 가깝지만,

수리기사가 비네팅현상도 모르고 나 몰라라는 식으로 나서는 막장 A/S 때문에

약 왕복 4시간이 걸리는 강남점으로 갔습니다…. OTL


** 본 소니 서비스센터 강남점과 관련된 사진입니다. **




#1. 소니 A/S 받으려면 무조건 서울로 가라!


물론 아닐 수 있지만, 주변 사람들이나 인터넷 검색을 보면

많은 사람이 서비스센터 강남점, 서비스센터 남대문점으로 가라고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무슨 이유에서인지 모르겠지만, 확실히 서비스 응대가 다른 지점(부천점)보다 뛰어났고,

최대한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하는게 인상적이었습니다.





#2. ‘아몰랑-‘ 서비스가 아닌 철저한 서비스


사실 소니 서비스센터 부천점에서 미러리스나 카메라 A/S를 받는다면

부천점은 단순히 서비스 접수만 받는 곳이기 때문에 ‘아몰랑- 나도 물어봐야 해!’ 식으로 말하는게 대부분이었습니다.


살짝 오래된 이야기지만 제가 소니 서비스센터 부천점에서 비네팅 현상이 나타나 수리를 받으러 갔었습니다.

그러나 담당자는 수리접수를 받지 않고 갑자기 안으로 들어오라고 하시더군요.

그러고서 검색창에 ‘NEX-5T 비네팅’, ‘NEX-5T 모서리 검은 현상’ 등 비네팅 현상에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하면서

“지식인, 블로그에 검색을 해보니까 이 기종(NEX-5T)은 어쩔 수 없이 일어나는 것이다. 그냥 써라”

라는 식으로 말하면서 보내버리더라고요.


어이가 없어서 소니 고객 센터에게 전화를 걸었더니 왕복 택배비 무료로 서울까지 보내버리더군요.

확실히 전문 기사가 있기에 친절했습니다. 비네팅 현상이 왜 일어나는 것이고,

해결방안과 친절히 어떻게 찍어야 비네팅 현상이 나타나지 않는지 일일이 설명해주셨습니다.

이처럼 전문적인 서비스는 서울에 가야 받을 수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 그때 정말 미안할 정도로 감사했습니다. )







#3. 소니가 서비스 최악인 이유를 보여주는 안타까운 모습


강남점에서 친절한 서비스를 받아서 기분이 좋았지만, 한편으로는 아쉬웠습니다.

그 이유는 서울에만 집중되어있는 서비스 때문이었는데요.

물론 지방 몇몇 군데에서 노력하시는 기사님도 계시지만 대부분이 다 ‘아몰랑- 서울에서 알아서 해주겠지.’

식으로 응대하는 일부 접수 센터점을 보면 참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