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프로젝트 /스마트한 가이드북 (중지)

아이폰 음악 빼기, 아이툴즈로 간편하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카자 이야기’ Creative J 입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아이튠즈에 날라간 음악을 복원하는 작업을 해볼텐데요. 아이튠즈에 음악이 없는 상태에서 애플 기기를 동기화 시킬시 음악이 다 날라가버리는 대참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 이 포스팅을 보러오신 분들은 음악이 다 날라가기 직전이거나 날라간 음악을 살리기 위해서 오신분들일텐데요. 일단 이미 날라간 음악을 살리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날라갈 위험에 처한 아이폰 음악을 빼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준비해야할 것은 아이툴즈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아이튠즈는 사용이 복잡하면서 아이폰에 있는 음악, 사진을 빼지 못하는 반면에 아이툴즈는 음악뿐만 아니라 사진 등 아이폰 내에 있는 데이터를 빼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1. 우선 아이툴즈(http://www.itools.cn)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아이툴즈 최신버전을 다운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아이폰 음악 빼는 작업이므로 다운로드 과정은 간단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2. 다운로드를 완료시키고 아이툴즈를 실행시킵니다. 실행시키고 상단에 보이는 ‘Music(음악)’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사진이나 영상을 뽑고싶으신분들은 ‘Photo(사진)’으로 들어가셔서 뽑으시면 됩니다. 반대로 음악과 사진을 넣을 수 있습니다.




3. ‘Control + A (Mac, Command + A)’는 전체선택을 의미합니다. 음악을 전체선택 한 후에 드래그로 미리 준비된 폴더에 넣습니다. 사진도 전체를 옮기고 싶다면 이와같이 하면 됩니다.




4. 새폴더에 음악을 다 옮기셨으면 다시 전체 음악을 ‘Control + A (Mac, Command + A)’ 합니다. 음악의 양이 많으면 많을수록 아이폰 음악 빼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5. 드래그를 하여 아이튠즈에 넣습니다. 그럼 아이폰 음악 빼는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자 어떠셨나요! 이렇게 복잡한 방법이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400곡이 넘는 음악이 있었기에 날릴 수가 없었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포스팅을 보지 않도록 자주자주 백업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